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컨시어지협회(이하 "협회"라 함)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인 컨시어지인터넷 사이트(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협회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 회원정보 : 회원이 협회와 이용 계약 체결 시 협회에 등록하는 ID, 성명 등 회원 신상에 관련된 내용.
5. 그 외의 용어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 3조 약관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협회 인터넷(www.econcierge.co.kr)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협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협회는 지체 없이 서비스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협회가 회원 관리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제 6조 이용 신청

①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협회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 신청의 승낙

① 승낙은 협회가 신청자에게 회원 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 서비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① 협회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협회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⑤ 협회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협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협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일 24시간입니다.
② 협회는 업무 또는 기술상의 문제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협회는 사전에 이를 "공지사항"란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③ 협회는 사전 공지를 통하여, 서비스의 내용 중 일부를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협회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한 경우, 회원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협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14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②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5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협회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자신의 ID를 타인과 공유해 유료콘텐츠를 이용하는 경우
5.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을 통해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협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8.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0.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 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3. 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5. 협회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협회가 제공하는 콘텐츠(강의 또는 교재)를 녹화 또는 복제하는 경우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 장 기타

제 16조 저작권

①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협회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협회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손해배상

① 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협회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협회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2조 이의 신청금지

회원은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하여서도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 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면책조항

①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7년 2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1. 총칙

1.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컨시어지 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 정부의 법령 및 지침 변경, 또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사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는 (사)한국컨시어지협회의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개인정보의 범위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양질의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명 확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기본정보로는 이름, 전화번호, 주소, E-mail 등이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귀하께서 (사)한국컨시어지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 등)
- 서비스의 이행(대금결제 및 상품배송)
- 기타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안내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웹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사)한국컨시어지협회의 서버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사)한국컨시어지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기능은 이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6.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1.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 수집 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사)한국컨시어지협회에 제공하신 귀하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부터 탈퇴 시까지 보유하게 됩니다. 단 회원탈퇴를 신청하신 경우라도 소송이나 분쟁의 대비, 이용요금 정산 등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됩니다.
2.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4.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0. 개인정보보호 관리대책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통해 서버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에 대한 직원들의 접근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단, (사)한국컨시어지협회의 회원제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관리가 되므로 회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님께 있으며 아이디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님께서 지셔야 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 작성 시 신중을 기해 알기 쉬운 비밀번호는 피해 주시기를 바라며,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지속적으로 회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더 안전한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을 요구함으로써 법정대리인이 해당 아동의 (사)컨시어지협회 가입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

(사)한국컨시어지협회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사)한국컨시어지협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웹서비스팀 이효성
이메일: webmaster@econcierge.co.kr
전화번호: 02-1111-1111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웹서비스팀 이효성
이메일: webmaster@econcierge.co.kr
전화번호: 02-1111-1111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